[펌] 윈도우 1.0 광고!

[From Parkoz Hardware]

안녕하세요. 인터넷 서핑하다가 발견한 Microsoft CEO 인 Steve Ballmer (마케팅 담당으로 빌게이츠와 함께 돈방석에 앉은 사람) 가 출연한 MS Windows 1.0 TV 광고입니다. Windows 1.0 이 1985년에 나왔다고 하니 거의 20년된 광고네요. 이 사람 다혈질에다가 목소리가 크다고 들었는데 이 광고에 그대로 나타나는 군요. 그리고 그 때도 머리가 벗겨졌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네요. :)

Windows 1.0 에 포함된 프로그램을 말하는데 Windows Write, Windows Paint, MS-DOS Executive, Appointment Calendar, Card File, Notepad, Clock(-_-), Control Panel, Terminal, Clipboard, Ram Drive 그리고 게임 Reversi !!! (엄청나게 강조하는 군요 -_-) 등 꽤 많네요. 추측한 가격이 얼마인지 물어보면서 달러를 양손에 들고 “$500, $1,000, even more? No! It’s just $99!” 할 때랑 마지막에 “except in Nebraska”라고 말할 때 표정이 압권입니다. 그나저나 이 광고 찍다가 숨 넘어가진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 드네요. -_-;

CES나 컴덱스 기조연설하는 것보면 완전히 광대같지만 얼마전 한국을 방문했을 때 그 관객수준에 맞게 행동한다고 하더군요. 컴퓨터를 모르는 관객에게는 오바해서 재미있게 설명하고, 전문가나 고위관료는 그에 맞게 대하고. 노스웨스트항공 CEO가 고객들에게 광대옷을 입고 서프라이즈하게 만드는 것이 유명한 것처럼 CEO한 사람이 가지는 효과를 극대화한다면 결코 웃을 일만도 아닐 듯합니다. 빌게이츠를 제외하면 MS성장에 필요한 ??은 일은 다 도맡아서 한 인물로 그 덕에 빌게이츠는 머 이미지가 좋지요.

그 광고에선 통통 뛰어다니지는 않는구먼..

2 Comments

  1. 꽤나…다혈질이네요…-_-;;
    광고찍고 쓰러지지나 않았을런지..ㅋㅋㅋ

  2. 크….잼있네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