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미디어 – 태안돕기 페이지 오픈

태안의 기름유출 사고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돕기 위한 특집페이지를 오픈.

“태안을 파란 바다로 되살립시다” http://media.paran.com/sdiscuss/taean.php

단 하룻만에, 기획,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급하게 작업해서, 오픈을 했는데,

욕심보다는 많이 부족하고 부끄럽다.

손수 그곳에 가서 자원 봉사하는 분들에 비하면, 부끄러운 일이지만, 다소나마 그곳에 도움이 되기를..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도움주기를..

금요일 밤늦게까지, 투덜거리면서도 작업해준 현주씨, 동주씨에게 무엇보다 감사.

소극적이고 기계적인 중립성을 견지하면서, 스스로의 역할을 축소하거나,

트래픽을 위해서, 매출을 위해서 이용자를 괴롭힐 수 밖에 없는 악역을 맡게 될 때보다,

이렇게 누구에겐가도움이 되는 것을 만들때, 포털에서 일하고 있음을 감사하게 된다.

온라인 미디어의 공론장 역할과, 이용자들의 善의지를 믿는다.

애초, 처음에 만들고 싶었던 것은 아래의 애플닷컴 메인 페이지와 같은 페이지 였다.

동남아시아 쓰나미 피해자의 구호를 위한 애플닷컴의 초기화면을 보면서, 감동을 받았었다.

무엇보다 그들의 글로벌한 시야,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메세지. 열린 마음 이랄까.

(물론 마케팅적인 의도도 분명히 있었을 거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에 비하면 우리 특집 페이지는 많이 부족하다. 시기적으로도 늦은 감이 있고…

하지만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는 일.

뉴스를 편집하고 운영하는 미디어팀 친구들이, 이번 일을 시작으로, 좀더 넓은 시각과 보람을 가졌으면 좋겠다.

2 Comments

  1. 좋은 취지로 하는 일은 힘들어도 보람이 있더라구요.^^
    근데, 급히 올리시느라 오타가 생겼다는..^^;;
    ‘공항’은 ‘공황’으로 고쳐야 맞답니다.^^
    직업병..-_-;;

  2. 아 네.. 감사합니다; 고쳐야 겠네요.;

답글 남기기